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타이완 여행

타이완 여행 - 딴쉐이 고가 탐방 (2019.02.28)

by 하담1 2019. 3. 8.

 

 

타이완 여행 - 딴쉐이 고가 탐방 (2019.02.28)

 

딴쉐이 고가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의 촬영지로 스페인과 네덜란드의 식민지배 당시의 풍부한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바다, 딴쉐이 강의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 할 수 있는 타이페이 근교의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2019년 2월 28일, 타이완 여행 둘째날입니다.

 

오전에 국립고궁박물원을 돌아보고 점심을 먹고 다음에 찾아 간 곳이 타이페이 근교에 있는 딴쉐이입니다. 이곳에는 스페인과 네달란드의 식민지배시대의 건축물들이 그대로 남아 있는 곳으로 현재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옛날의 정취를 볼 수 있는 곳...그런 의미로 고가라는 이름이 붙어 있는 모양입니다.

 

빨간 노선의 끝에 있는 딴쉐이...이곳에서 전철을 처음 타 보지만 여늬 나라에서나 전철의 운행 방법은 비숫비숫합니다. 근방 익숙해져 대중교통을 이용한 관광이라면 가장 편리한 교통수단인 것만은 틀림이 없습니다.

 

딴쉐이에 도착하여 시간이 허락하는 대로 노가를 돌아보는 일정....사실 볼거리도 없는 곳인데 사람들은 얼마나 많은지 밀려서 다닐 정도였습니다. 길가에 늘어선 먹거리들...아마 그것 때문에 이곳을 찾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옛날 식민시대의 건축물들이라고는 하지만 눈에 들어오는 것은 없습니다.

 

모두 현대화되어 있는 모습....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은 어김없이 먹거리의 순서를 기다리는 사람들이였습니다. 관광에서 먹거리가 빠질수는 없겠지만....온통 그런것 뿐이니 실망스러운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현지인들이야 그럴수 있겠지만 멀리서 온 관광객들은 이곳을 찾는 이유가 먹거리를 찾아 온 것은 아니지 않습니까.

 

별 볼거리도 없는 딴쉐이...해안가 벤치에 앉아서 지나는 사람구경으로 시간을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