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 레 킹/남파랑길

남파랑길 거제구간 33코스(임포항~하이면사무소) -2020.06.02

by 하담1 2020. 6. 10.

남파랑길 고성구간 33코스(임포항~ 하이면사무소) - 2020.06.02

 

임포항 - 임포교 - 솔섬 - 밭섶 - 골고개(부경대 수산과학기술센타) - 장춘교 - 용암포 - 맥전포항 - 상족암 군립공원 - 상족암 - 공룡박물관 - 덕호리 하이면사무소

 

거리 : 17.7km

소요시간 : 4~5시간 

난이도 : 보통

 

2020년 6월 2일, 이번 여행의 마지막 날로 남파랑길 고성구간을 걷고 있습니다. 

 

오늘 일찍 모든 일정을 끝내고 집으로 올라가기 위해 이른 시간에 트레킹을 시작하기로 합니다. 새벽 5시에 기상하여 짐을 정리하고 간단하게 아침 식사를 마치고 임포항에 도착하니 7시가 조금 지났습니다. 

 

요즘 같이 더운 계절에는 이른 아침 선선할 때 시작하여 계획된 일정을 마치고 오후에는 여유시간을 갖는 것이 긴 여정에 상당히 많이 도움이 됩니다. 

 

해파랑길의 고성구간에 접어 들어서부터는 코스중에 볼거리가 없어 심심하다고 하였는데 이번 코스는 상족암 군립공원에 있는 공룡화석지대가 큰 볼거리를 제공할 뿐만아니라 해안 경관이 좋아 남파랑길이 아니라도 한번 다녀가고 싶었던  곳이였습니다. 

 

해안가에 있는 공룡 발자국 화석을 따라 나무로 만든 데크를 만들어 놓아 걷기에 좋고 해식작용으로 인하여 만들어진 바위에 구멍이 뚫려 있는 상족암은 흔히 볼수 없는 절경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꼭 가봐 할 곳...

 

해안선을 따라 걷다가 하이면으로 들어가면서 볼 수 있는 모내기하는 장면을 자주 목격하게 됩니다. 일년 농사의 시작으로 한참 바쁘게 일하는 분들에게는 약간 미안함이 들기도....하지만 모든 사람의 처지가 같지는 않으니까요.

 

이날 하이면에 이른 시간에 도착하여 전날 먹었던 막국수집을 다시 찾아가 이날은 마음껏 음식맛을 보게 됩니다. 그곳에서 일행들과 헤어져 집으로....

 

5개의 섬과 남파랑길 3개 코스를 답사하는 것으로 이루어진 남해안 여행 5박 6일간의 일정을 모두 끝내게 됩니다. 

 

임포항 앞에 설치되어 있는 남파랑길 안내판...해안선을 따라 시작합니다. 

 

이른 아침에 볼 수 있는 바다풍경...상당히 보기 좋습니다.

 

솔섬으로 가는 길....솔섬을 한바퀴 돌아볼수 있도록 산책로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솔섬에 만들어 놓은 산책로...산위로 올라가는 입구가 앞에 있습니다.

 

솔섬 산책로에서 내려다 본 경치...

 

솔섬을 한바퀴 돌아 볼 수 있도록 산책로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산책로에서 내려다 본 풍경...

 

솔섬에서 내려와 또다시 해안가 산책로...

 

 

해안가에서 벗어나 큰도로를 따라 고개를 넘어 다시 해안가로...

 

동화어촌 체험마을 입구에 있는 조형물...동화어촌 마을에 들어가지는 않고 입구를 지나갑니다.

 

길가에 있는 고목나무와 잘지어진 기와집...

 

그저 평범한 시골풍경...모내기가 끝난 모습입니다.

 

 

맥전포항에 있는 거북선 조형물...

 

맥전포항은 멸치 주산지로 큰 배들이 상당히 많이 정박되어 있는데 요즘이 멸치 금어기라고 합니다.  

 

맥전포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상족암 군립공원 입구가 있습니다. 

 

상족암 군립공원의 해안가에 만들어 놓은 산책로...상당히 잘 만들어 놓았습니다. 트레킹이 안전하고...

 

 

산책로에 만들어 놓은 전망데크...전망데크 주변의 절벽은 주상절리로 되어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건너다 보이는 곳에 상족암 공룡박물관이 있습니다.  좌측 해안가에는 공룡발자국 화석이 있는 곳..

 

상족암근처의 해안 절벽은 주상절리로 되어 있어 상당히 보기 좋습니다.

 

 

상족암 군립공원에 있는 표지석...공룡공원이라 합니다.

 

공룡화석지 해안 누리길...해안누리길은 공룡 발자국 화석지를 볼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상족암 공룡화석지에 관하여 설명해 놓은 안내판...

 

해안누리길위에서 공룡발자국 화석을 내려다 보게 됩니다.

 

나무데크 위에서 내려다 본 공룡발자국 화석...뚜렷하게 발자국이 보입니다. 상족암 발자국 화석의 사진을 별도로 올릴 것입니다. 

 

공룡알 화석지라고 합니다.

 

산책로에서 건너다 본 해안절경...방금 저 절벽위에 있는 산책로를 걸어왔습니다.

 

청소년 수련관...

 

청소년 수련관 앞에 쌓아 놓은 돌탑들...요즘 코로나로 수련관을 비어 있었습니다.

 

상족암으로 가는 산책로...

 

상족암은 계단을 올라가 다시 내려가야 볼 수 있습니다.

 

상족암은 해안 절벽이 해식작용으로 인하여 구멍이 뚫린 바위로 자연의 힘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코끼리 바위 형상을 하고 있는 바위...

 

동굴을 이루고 있는 곳...안에서 사진을 찍으니 상당히 보기 좋습니다.

 

동굴안에서 바라다 본 해안풍경...

 

상족암 주변에서 자라고 있는 따개비를 비롯하여 온갖 생물들...

 

상족암위에는 공룡박물관이 있습니다. 공룡박물관은 남파랑길에 포함이 되지 않아 패스...

 

상족암에서 한참 마을로 내려오니 공룡 박물관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공룡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저 앞에 보이는 마을이 하이면...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모내기를 하기위해 써래질을 하고 있는 농부...

 

농로에 심겨져 있는 금불초...꽃있고 반영있고...평화로운 모습입니다.

 

드디어 남파랑길 33코스 종점인 하이면사무소...이번 여행으로 고성구간 3개 코스를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