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 레 킹/남파랑길

남파랑길 부산구간 5코스(신평동교차로~송정공원)-2021.03.06

by 하담1 2021. 3. 6.

 

남파랑길 부산구간 5코스(신평동교차로~송정공원)-2021.03.06

 

남파랑길 5코스는 낙동강 하굿둑과 을숙도를 지나 부산 강서구의 송정공원까지 이어지는 구간으로 낙동강 하구의 독특하 생태환경을 둘러 볼 수 있는 코스이다.

 

부산의 대표 산업단지 구간을 지나며 부산항의 위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갈맷길 5-1코스가 포함되어 있다. 완만한 산책길로 경치가 아름다운 걷기 좋은 코스이다.

 

코스에는 동양 최대의 철새도래지인 을숙도를 지나며 아름다운 소나무 산책로가 조성된 명지오션시티를 걷는다.

 

코스경로 : 신평동교차로 - 을숙도 - 명호사거리 - 신호대교 - 녹산지구국가산업단지- 송정공원

코스거리 : 21.9km

소요시간 : 6시간 30분

난이도 : 보통

 

2021년 3월 6일, 남파랑길 걷기 4일째 되는 날....

 

오늘은 남파랑길 5코스를 걷는 날.....전날에 긴코스를 걸어 다리에 피로가 쌓여서 걱정을 하였는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언제 그랬냐는듯 말짱해 졌습니다. 

 

전날 4코스를 걷고 전철을 이용하여 되돌아 왔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날은 똑 같은 방법으로 전철을 타고 되돌아 가면 출발지점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전날 저녁을 든든히 먹고 아침까지 해결을 하였으니 4코스보다 더 거리가 멀다고 하여도 걱정할 것은 없습니다. 또한 5코스는 거리는 멀지만 평지길로 해안선에 마련된 방파제를 따라 걷는 것이기 때문에 지루하기는 하지만 힘이 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많이 걸어 본 사람은 힘이 들더라도 재미를 느낄수 있는 걷기를 원하지 지루하게 이어지는 평탄한 길을 좋아 하지는 않습니다. 힘든 것보다 더 힘들게 느껴지는 것은 지루한 걷기입니다.

 

오늘 걷는 남파랑길 5코스가 그렇습니다. 지루한... 볼거리가 전혀 없는 코스로 방파제를 따라 만들어 놓은 산책로를 지루하게 걷는것입니다. 

 

운동이 제대로 될까...그런 의문이 들었던 코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