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 레 킹/변산마실길

변산마실길 6코스(쌍계지 아홉구비길)-2023.03.16.

by 하담1 2023. 3. 16.

변산마실길 6코스(쌍계지 아홉구비길)-2023.03.16.

 

모항갯벌체험장, 원시림과 흡사한 숲길을 걷다보면 과거 칠산어장의 전성기를 누렸던 전통적인 어촌마을을 느낄 수 있는 코스로 생태문화 탐방길과 내변산 등산로와 연계된 코스이다.

 

코스경로 : 왕포항 - 작당마을 - 마동방조제 - 상계재 - 금강가족타운 - 모항갯벌체험장(역주행)

코스거리 : 6.5km 

소요시간 : 2시간소요

 

2023년 3월 16일, 여행 4일째...

 

꽃샘추위가 몰아 닥친듯 햇살은 분명 봄 햇살인데 바람이 그 따뜻함을 날려 버려 쌀쌀한 날씨다. 하지만 춥거나 말거나 걷다보면 등판은 따뜻해지고 바람막이 겉옷을 벗게 된다.

 

오늘도 2코스...블로그에 올리는 글은 코스 순서대로 올리지만 걷는 순서는 6코스에 이어 5코스를 걷는다. 그것도 역주행으로...

 

이렇게 역주행에 순서를 바꾸어 걷게되면 머리속에 정리가 잘 되지 않는데 그것은 어쩔수 없는 일이다.  곰곰히 걸을 때를 생각하며 머리속으로 순서를 정리하는 수밖에...

 

친구들과 함께 차박으로...식사를 조리하여 먹으며 다니는 재미는 특별하다.  이런 저런 잔재미가 있기 때문에 불편함을 감수할 수 있는 것이다.

 

첫날은 부대찌개. 둘째날은 야채 샤브샤브, 셋째날은 닭백숙...그리고 오늘은 돼지고기 수육으로 저녁을 해결했다. 여늬 요리사 못지 않은 솜씨로.....

 

결코 적지 않은 나이에 이런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친구들과 함께 이렇게 나이들어 갈수 있다는 것은 분명 행운이다. 

 

잘 늙어 가고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