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 행 기/국내산

도봉산(만월암, 석굴암)단풍산행(2023.10.27)

by 하담1 2023. 10. 28.

도봉산(만월암, 석굴암)단풍산행(2023.10.27)

 

 

2023년 10월 27일, 도봉산 단풍산행

 

이번주가 북한산이 단풍 절정이라는 뉴스를 듣고 친구들과 다녀왔습니다.  힘들게 포대능선은 올라가지 말고 단풍이 좋다고 알려진 만월암과 석굴암을 다녀오는 것으로...

 

예전에는 도봉산에 갈 때는 무조건 다락능선을 타고 포대능선을 거쳐 컨디션이 좋다 싶으면 오봉까지 거쳐 우이능선을 타고 내려왔는데 요즘은 그것이 만만찮게 느껴집니다. 

 

무리하지 않고 여유롭게 느긋히 단풍 구경하고 술한잔하며 이런저런 세상돌아가는 이야기하며 지내는 것도 괜찮은 생활이지 싶습니다.  젊을 사람들 쉽게 쉽게 올라가는 모습을 바라보며 부럽기도 하고....

 

이젠 무리한 경쟁심보다는 여유로운 마음...이것이 더 중요한 때가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동안 만월암과 석굴암을 다락능선을 올라 다니며 수없이 많이 보았지만 직접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다락능선에서 잘 보이는 곳이기 때문에 굳이 찾지 않아도 괜찮았던 것 같은에 그곳이 단풍을 구경하기 위해 이번에 친구들과 가게 된 것입니다.   

 

만월암 단풍이 도봉산에서는 최고라고 알려지기는 하였지만 올해는 탄성이 터져 나올 정도로 멋지것을 볼 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가을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속에 들어와 있다는 것 그 자체로 충분하지 않을까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멋지고 황홀한 단풍을 보면 좋지만... 친구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하산하고 근처의 식당에서 술한잔하고 두부전골로 식사...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