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중미여행(7국)-파나마,코스타리카,온두라스,벨리즈,과테말라,멕시크,쿠바

중미여행(멕시코) - 산크리스토발 데 라스 카사스의 수미데로 계곡

by 하담1 2018. 6. 10.

 

 

중미여행(멕시코) - 산크리스토발 데 라스 카사스의 수미데로 계곡

 

높이 1000m에 달하는 계곡사이를 스피드보트로 여행을 하며 다양한 동식물 등을 관찰할 수 있는 계곡과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아름다운 마을 코로스를 방문 투어를 한다.

 

 

2018년 3월 22일, 중미여행 25일째 되는 날....

 

산크리스토발 데 라스 카사스에 도착한 첫날 오후에 차물라 마을에서 주술적 신앙으로 융합된 의식을 보고...이날은 수미데로 계곡속을 보트를 타고 여행을 하는 투어를 하게 됩니다. 아침 8시30분에 숙소를 출발하여 투어가 완전히 끝나고 호텔로 되돌아오는 시간은 오후 3시경으로 이후에는 시내 구경을 하게 됩니다.

 

산크리스토발은 해발고도가 2200m로 높은 고원지대에 있으므로 수미데로 계곡으로 들어가는 보트선착장으로 가기위해서는 산을 넘어 한참을 내려가야 합니다. 선착장의 위치는 해발 100m...우리 숙소에서 40분이 거리에 있는 선착장에 도착하여 외국 관광객들과 섞여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보트에 올라 계곡속을 구경하기 시작합니다. 

 

보트를 타고 가면서 호수가에 있는 여러가지의 동식물..악어와 독수리를 포함하여 긴팔원숭이등을 관찰하며 한시간 가까지 달려가니 댐으로 막혀있는 곳에 도착하여 잠시동안 숨을 돌리며 가까이 접근한 먹거리를 팔고 있는 보트에서 시원한 맥주한잔을 먹고...갔던 길을 다시 되돌아 나오니 2시간 정도 소요되는 계곡투어가 끝이 났습니다.

 

이후 가장 많은 원주민들이 살고 있다는 코로즈 마을에 들어가 현지식으로 점심을 해결...약속된 시간에 투어버스를 타고 호텔로 들어오니 오후 3시가 훨씬 지났습니다. 이렇게 예약되어 있던 투어는 끝이나고 이후 시내에 들어가 한바퀴 돌아보게 됩니다. 

 

선착장에서 보트에 올라타고 있는 관광객들...

 

좁은 수로를 따라 깊숙히 들어갑니다. 다리 밑을 통과하기도 하고...

 

호수 안으로 들어가는 보트는 모두 신고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물론 인원수도 함께...

 

호수안으로 얼마 들어가지 않아서 보게 된 악어...

 

크기가 작은 검은 독수리...크기는 까마귀와 비숫하지만 대머리인것을 보면 독수리가 맞습니다.

 

계곡의 높이가 1000m에 달한다고 하니 깊기는 합니다. 밑에서 올려다 보려면 한참 올려다 봐야 합니다.

 

절벽에는 이런 작은 동굴이 많이 보입니다. 석회암 동굴이 아닐까...

 

그 옛날 뉴질랜드의 밀포드에서 본 절벽과 느낌이 비숫합니다.  

 

긴팔 원숭이...이놈들은 관광객들에게 익숙하여 도망가지도 않습니다. 먹이를 얻어 먹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긴팔로 나무에 매달려 무엇인가 먹을 것을 달라는 듯...가까이 있으며 도망가지 않습니다.

 

또 다른 악어...이놈도 도망갈 생각은 않고 낮잠을 자고 있습니다.

 

깊은 계곡...

 

한참 가다보니 절벽 한가운데 이런 성모마리아상이 놓여 있는 곳이 있습니다.

 

누군가 올라가 기도를 하는 모양입니다. 사다리도 있는 것을 보면...

 

또 다른 명물...버섯모양의 석회암 덩어리가 모여 만들어진 것입니다.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산의 계곡에서 볼 수 있는 형상입니다.

 

이 석회암 우산은 비가 올 때 폭포를 이루어 떨어지는 물이 볼만합니다....

 

점점 넓어지는 호수...

 

한참 만에 넓은 호수 한가운데 들어왔습니다.

 

댐의 한쪽 끝에는 수력발전소가 있습니다.

 

좌측 끝에 있는 수력발전소...

 

또 다른 관광객을 태우고 온 보트...

 

잠시 쉬는 동안 간식을 파는 보트가 접근하여 간식을 팔고 있습니다. 맥주 한잔.. 시원하니 좋습니다.

 

보트투어를 마치고 코로소 마을에 들어와 점심 식사를 하기위해 들어간 음식점...

 

코로소 마을에 있는 커다란 성당...우리가 방문하였을 때 성당은 닫혀 있는 상태였습니다.

 

내부 수리중인 성당...

 

성당에는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커다란 고목나무...잠시 눈요기를 하고 투어를 끝내고 숙소로 돌아 왔습니다.  이제 시내 탐방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