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 레 킹/기타 트레킹

수타사 산소길 (2020.07.16)

by 하담1 2020. 7. 17.

수타사 산소길 

 

강원도 홍천 수타사 산소길은 수타사에서 노천리에 이르는 수타계곡에 위치한 전통 있는 길이다. 잘 닦인 길을 따라 걸으며 맑고 깊은 용담과 넓게 펼쳐진 ‘귕소’ 등을 즐길 수 있다.

 

명주실 한 타래를 다 풀어도 그 깊이를 알 수 없다는 귕소는 옛날 돼지나 소의 먹이를 주기 위해 나무로 깎아 만든 구유처럼 생겼다 해서 그 이름이 붙었다. 또한 고풍스런 천년 고찰 수타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출렁다리와 목교 등도 만날 수 있다.

 

코스 : 수타사주차장~계곡길~용담~귕소 출렁다리~목교 ~계곡길~ 수타사생태숲~수타사~수타사주차장  

거리 : 5.2km  

소요시간 : 3시간 내외  

난이도 : 보통

 

2020년 7월 16일, 이른 아침에 팔봉산 산행을 마치고 수타사를 방문합니다. 수타사에 있는 산소길도 한바퀴 걸어 볼 작정으로 간 것입니다. 

 

예전에 공작산 산행을 할 때 하산을 수타사로 내려와 잠깐 들렸던 곳이기는 하지만 근처에 있으니 다시 한번 가보고 싶었습니다. 산소길도 걸을만 하다는 정보도 있었고...

 

산소길은 수타사 계곡을 따라 걷는 것으로 처음부터 끝날 때까지 흙길이어서 걷기가 좋고 우거진 우거진 나무가 햇볕을 가려져 여름에 걷기는 최고가 아닐까 싶은 길이었습니다.

 

난이도는 최하...고도차가 거의 없는 평지길을 따라 걷는 것이기 때문에 관광객 누구나 일반 신발을 신고도 걸을 수 있을 정도로 가볍게 산책을 할 수 있는 길입니다. 

 

총 거리가 5km 남짓으로 천천히 여유롭게 걷을 수 있는 산소길입니다. 수타사를 방문할 때 걸어도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