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 레 킹/강화나들길

강화나들길 15코스(고려성곽길)-2023.04.07

by 하담1 2023. 4. 7.

강화나들길 15코스(고려성곽길)-2023.04.07

 

 

남문을 출발하여 청하동약수터를 지나 남장대에 오르면 강화읍 주변이 한눈에 들어온다.

 

국화저수지 산책로를 걷고 연무정 옛터에서 잠시 쉬고 서문을 돌아보고 새로운 기분으로 다시 북문을 지나 북장대(복원중)에 오르면 강화읍을 남쪽과 북쪽에서 보는 풍경이 다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고려궁 성곽과 동/서/남/북문을 돌아보는 코스이다. 

 

코스경로 : 동문 - 용흥궁 - 고려궁지 -북장대 - 북문 - 서문 - 국화저수지 - 남장대 - 남문 - 동문(역주행 경로)

코스거리 : 13km

소요시간 : 4시간 

 

강화나들길 15코스는 역주행입니다.

2023년 4월 7일. 2박 3일간의 강화도 여행.....

 

고려산 진달래가 보고 싶어서 들어온 강화도...이왕 들어온 길에 강화나들길 중에서 아직 걷지 않은 코스를 걷게 됩니다. 이번에는 혼자...차박을 하면서 홀가분하게 기분 내키는대로 걸었습니다. 

 

혼자 걷기 때문에 강화 나들길 중에서 원점회귀로 되어 있는 코스중에서 걷지 않은 것....15코스, 18코스, 10코스입니다. 

 

첫번째 걷게 된 코스는 강화성곽을 따라 한바퀴 돌아보는 고려궁지가 있는 나들길 15코스로 벚꽃이 유명한 장소라 한번 꽃을 보러 오고 싶었던 곳인데 서울의 벚꽃은 이미 모두 떨어졌지만 이곳의 벚꽃은 절정을 이루고 있어 보기 좋았습니다.

 

당초 계획은 고려산을 먼저 보고 15코스를 걸으려 하였는데 벚꽃이 절정을 이루고 있어 나들길 15코스를 먼저 걷게 된 것입니다. 

 

서울 성곽길, 남한산성, 수원화성은 몇번씩 걸어보았지만 강화산성을 온전히 걷는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막상 걸어보니 진작에 왔어야 했던 곳이 아니였을까 싶을 정도로 좋았습니다. 

 

고려 유적지를 포함하여 4대문을 모두 보고....전통한옥으로 되어 있는 희귀한 성공회 강화성당도 이번에는 제대로 구경할 수 있었고 남산 정상에 있는 남장대에서 내려다 보는 강화읍의 조망도 무척 좋습니다. 

 

굳이 강화 나들길이 아니라도 한번쯤 걸어 볼만한 길이었습니다. 

 

혼자서 여유롭게 천천히 설렁 설렁....즐거운 하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