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중미여행(7국)-파나마,코스타리카,온두라스,벨리즈,과테말라,멕시크,쿠바

중미여행(쿠바) - 하바나의 혁명광장

by 하담1 2018. 6. 25.

 

 

중미여행(쿠바) - 하바나의 혁명광장

 

혁명광장은 주요 국경일에 대규모 군중집회가 열리는 쿠바의 대표적 광장이다. 광장 옆 쿠바 내무부 건물벽에 페 게바라의 철제 얼굴 모스이 있다. 하바나의 랜드마크 역활을 하는 호세 마르티 기념탑에는 쿠바의 독립 전쟁 영웅 호세 마르티 관련 자료가 전시되어 있다. 일리베이터를 이용해 꼭대기까지 올라가면 하바나 전경을 볼 수 있다.

 

 

2018년 4월 18일, 중미여행 52일째 되는 날...

 

전날 밤에 싼티아고 쿠바에서 국내선을 타고 하바나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숙소는 이번에더 까사로 처음 도착하였을 때 머물던 곳에서 조금 떨어진 곳의 아파트형 까사에서 머물게 되었습니다. 

 

전에 머물던 곳은 "인도로 가는길' 여행사의 단체 손님들이 차지하게 되었다는 전언...아파트형 까사는 아파트 한채를 민박으로 내어주는 것이기 때문에 인원이 많지 않을 경우에는 오히려 더 편하게 지내게 됩니다.

 

이날은 투어버스를 타고 하바나 시내를 돌아보는 일정으로 잡았습니다. 여늬 시티투어와 마찬가지로 순회하는 버스를 이용하여 원하는 장소에 내려 구경을 하고 다시 투어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방식입니다. 한번 매표를 하고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도시에서는 한번 이용해 볼만합니다.

 

하바나의 시티투어는 중앙광장에서 출발하여 말레콘 해변을 따라 한참 올라가 혁명광장을 거쳐 공동묘지등...도시 외곽에 있는 명소를 따라 2시간 정도 간격으로 한바퀴 돌게 됩니다. 버스의 간격은 20분 정도이기 때문에 적당히 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투어버스를 타고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이 혁명광장으로 하바나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로 알려진 곳입니다. 그곳에는 호세 마르티의 기념탑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망대로 올라가 시내를 조망하는 것이 있기는 하지만 그것보다 더 보고 싶었던 것은 건물의 외벽에 붙어 있는 체 게바라의 얼굴상이었습니다. 

 

이곳에서 볼 수 있는 체게바라의 얼굴상은 쿠바여행의 다큐멘터리에 꼭 등장하는 장면으로 그동안 수없이 보았던 것으로 새로움은 없지만 그렇기 때문에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해보고 싶은 것입니다. 물론 내가 직접 찍은 사진을 갖고 싶은 마음도 있고....꼭 가보고 싶었던 장소였습니다.

 

혁명광장에서는 체게바라 얼굴상을 본 것으로 끝......기념탐의 전망대에 올라가 시내를 조망하는 것은 덤입니다.   

 

중앙광장에서 출발하는 시티투어 버스...버스는 25분 간격으로 순회를 합니다.

 

중앙 광장에서 투어버스를 기다리는 관광객들...

 

투어버스가 중앙광장으로 출발하여 말레콘 해변을 따라 올라갑니다. 우리가 머물던 숙소가 말레콘 해변에 있습니다.

 

말레콘 해변에 있는 호세 마르티 기념상....호세 마르티 기념상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말레콘 해변에 있는 호텔...전망이 상당히 좋아 보이는 호텔입니다.

 

 

 

하바나의 신도시...고층 아파트와 상업시설이 있습니다.

 

말레콘 해변의 호텔...투어버스는 해변에 있는 호텔에서 관광객을 계속 태우고 갑니다.

 

한참만에 도착한 혁명광장...이곳에 내려 구경을 하게 됩니다.

 

벽면에 붙어 있는 얼굴상...

 

체 게바라의 얼굴상입니다. 많이 보았던 모습....이것이 보고 싶었던 것입니다.

 

혁명광장...상당히 넓습니다. 주요 국가 행사에 군중들이 모이는 곳이라고...

 

호세 마르티 기념탑입니다.

 

기념탐 앞에 있는 호세 마르티 동상...기념탑으로 들어가면 전망대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물론 이용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전망대 위에서 내려다 본 광장 전경....

 

혁명광장 뒷편에 있는 국가 주요 건물...

 

좌 우측을 한바퀴 돌아보면 하바나가 상당히 큰 도시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곳이 가장 보기 좋습니다.

 

 

 

그 옛날의 하바나 모습...

 

호세 마르티 기념탑의 간판...

 

광장 한쪽에 있는 올드카...현재는 택시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